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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림

삼성식기세척기 정수필터 교체 알림, CP오류 알림

by 뷰리뷰 2022. 10.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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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포크 삼성식기세척기를 사용한지 거의 1년이 다되어 가는데요. 역시 3대 이모님 답게 만족도가 정말 높네요. 없었던 날로 다시 돌아가기 힘들만큼...! 3인 가족인 저희 기준으로는 대략 1일 1회 정도 돌리는 것 같아요. 오늘은 최근에 계속 뜨는 정수필터 교체 알림과 나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던 CP오류 알림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삼성 가전이 있다면 앱 연동하세요

 

 

 

 

집에 삼성 가전이 있다면 스마스씽스에 등록해두세요. 꽤 편하더라구요. 식세기를 작동하면 작동했다고 알려주고, 종료되면 종료됐다고 알려주는 건 기본이구요. 통살균이 필요할 때 안내도 해주고 정수필터 교체 시기도 알려줍니다. 이게 뭐 꼭 필요한 기능인가 싶었는데 막상 알려주니 멀리 있어도, 혹은 집을 나가있어도 알림도 받고 모니터링도 할 수 있어서 잊지 않고 챙기기 좋아요.

 

정수필터 교체 알림

사실 처음에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를 구매할 때 정수필터가 있다고는 생각을 못했거든요. 설치 당시에도 안내를 해주셨던가..? 오래되서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그런데 만약 앱도 연동을 안해놨다면? 인지조차 못했겠죠..

아무튼 정수필터를 교체해달라고 식세기 돌릴 때마다 알림이 오니, 어디에 달려있는지 어떻게 교체하는지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식세기 모델에 따라 내장형이 있고 외장형이 있더라구요. 모델명을 확인해 봅시다. 식기세척기 문을 열고 내부 왼쪽 모서리(?)에 보면 바코드와 함께 모델명(DW60A8575UG)이 적혀 있습니다. 식세기 내부 바닥에 회색의 동그란 무언가가 있다면 내장형이구요, 없다면 외장형이라고 하네요. 외장형은 싱크대 하부장을 열어봤을 때 필터가 설치되어 있으면 설치가 되어 있는 거고 없으면 필터없이 사용중인거예요.

설치 당시 기억이 없어서 혹시 내가 까먹은 건가 싶었는데, 그냥 처음부터 정수필터 따위 달지 않고 사용하고 있었던 것. 그러나 스마스씽스 연동을 해두니 시기에 맞춰 정수필터 교체 알림을 보낸 것 뿐이었네요. 그럼 이 상황은 어떻게 해야할지 삼성서비스 센터에 문의를 해보기로 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1588-33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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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서비스센터 전화번호는 1588-3366 입니다. 요즘은 보이는 ARS 제공이 잘 되어있어서 편리하네요. 곧바로 하단의 '상담사연결'을 누르고 원하는 가전 종류를 선택합니다. 삼성식기세척기는 '이외제품'으로 한번 더 들어가서 선택해줍니다. 빠른 상담사 연결이 가능했어요. 궁금했던 사항을 문의하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일단 제가 사용하고 있는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외장형 필터이고, 하부장을 열였을 때 별도의 필터가 보이지 않으니 기기 설치 당시에 정수필터를 설치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럼... 이렇게 매 순간 뜨는 교체알림은 어떻게 해결하나 문의해보았는데요. 간단히 필터 리셋을 해주면 더이상 알림이 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리셋 방법은 식세기 메뉴에서 열풍건조 버튼을 3초간 꾹 눌러주면 리셋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해결할 수 있었네요!

필터리셋 3초 누르기
필터리셋 3초 누르기

 

어느날 갑자기 CP오류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포스팅을 하는 김에 오류에 관한 이야기도 살짝 다뤄볼게요. 여느때와 같이 식세기 돌려 놓고 편히 있는데 요란한 소리와 함께 오류가 뜨더라구요. 덩달아 smart things 앱도 난리.. 빨리 기기를 확인하라고 합니다. 알림창을 보니 CP 라고 떴구요. 갑작스러운 오류에 당황했는데 오밤중에 시끄럽기까지 해서 일단 급히 전원을 눌러 기기 종료부터 했어요. 설명서를 읽어보니 CP오류는 별다른 해결방법이 없네요.. 일단 껐다가 다시 켜보는 것 외에는! 다행이 그 뒤로 멀쩡히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문제가 계속 재발하면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CP 오류 외에도 각종 오류들에 대한 대처 방법을 공유합니다. 고장신고 전에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고장신고 전 확인하기
고장신고 전 확인하기

  • LC (누수 점검) : 수도 밸브 연결부가 누수되는 경우 수도 밸브를 잠그고 전원을 차단한 다음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세요.
  • 4C (급수 점검) : 전원을 껐다 켜서 다시 시작해보세요. 코드 표시가 된 상태에서 배수가 동작되는 경우에는 [시작] 버튼 입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배수완료 후 전원을 껐다 켜서 다시 시작해보세요. 수도 밸브가 잠겨있거나, 급수가 중단되었거나, 급수 연결밸브나 관이 동결되었거나 이물질에 의해 막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문제가 계속되면 수도 밸브를 잠근 후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세요.
  • HC (히터 점검) : 전용세제가 아닌 일반 주방용 세제를 사용하거나, 일반 주방용 세제가 묻은 식기를 넣을 경우 거품으로 인해 히터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식기세척기를 비운 상태에서 세제를 넣지 않고 세척 코스를 시작하세요. 문제가 계속되면 전원을 차단한 후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세요.
  • SC (배수 점검) : 전원을 껐다 켜서 다시 시작해보세요. 문제가 계속되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세요. 수도 밸브를 잠근 다음 배수관이 막히거나 접혀 있지 않은지 학인하세요. 필터가 막혀있는지 확인하세요.
  • FC, FC 1 (온도센서 점검) / AC (조작부 점검, PBA 점검) / PC (교번모터 점검) / FC2 ( 팬모터 점검) / HC2 (건조 히터 점검) : 전원을 껐다 켜서 다시 시작해보세요. 문제가 계속되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세요. [F는 뒤집어진 모양]
  • 3C, 3C7 (펌프 동작 점검) : 전원을 껐다 켜서 다시 시작해 보세요. 문제가 계속되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세요. 전용세제가 아닌 일반 주방용 세제를 사용하거나, 일반 주방용세제가 묻은 식기를 넣을 경우 거품으로 인해 히터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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