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뷰티

르메르 크루아상 코인펄스 AS 비용, SSF샵에서 무료 수선 방법

by 뷰리뷰 2025. 1. 15.
728x90
반응형

최근 르메르 크루아상 코인펄스의 키링 연결부가 뜯어져 수선을 진행했습니다. 수선 후 처음 구매했을 때처럼 완벽한 상태로 돌아오진 못했지만 어느정도 만족하는 후기를 공유합니다. 수선비용은 무상으로 진행되었는데 어떻게 무료AS가 가능했는지도 알려드릴게요!

르메르 크루아상 코인펄스
르메르 크루아상 코인펄스

 

르메르 크루아상 코인펄스 손상부분

손상된 부분은 크루아상 끝부분에 연결된 개고리(?)라고 하나요? 그 부자재가 달려있던 가죽부분이 뜯어졌습니다. 튼튼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가죽이 연한지 바느질된 부분이 뜯어져버렸어요. 남아있는 가죽부분이 워낙 짧기도 하고, 도저히 셀프 수선은 불가할 것 같은 느낌에 이걸 어떡해야 하나 고민이었습니다. 그냥 목에 거는 것 포기하고 파우치처럼 가방에 넣어다닐까 까지 생각했으나, 어쩌면 AS가 가능하지 않을까해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손상부분뜯어진 부자재
뜯어진 연결부분

 

SSF샵에서 무료 AS신청

저는 르메르 코인펄스를 SSF SHOP에서 구매했는데요. AS관련 내용을 찾아보니,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 판매한 상품은 AS 수선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8세컨즈는 불가) 그래서 바로 수선신청을 접수했는데요. SSF샵 메인에서 하단메뉴 [4번째 '사람 아이콘'] - 스크롤을 쭉 내려서 고객센터의 [AS 수선] - [수선신청]을 선택합니다.

하단메뉴 4번째 사람아이콘 클릭고객센터의 AS수선 클릭수선신청 클릭 후 SSF샵 구매 상품 중 신청 클릭
SSF샵에서 AS수선 신청하는 방법

옵션이 두가지가 나오는데, SSF 샵 구매 상품 중 신청을 선택합니다. 그럼 최근 구매한 제품들 중에 수선하려는 상품을 선택하고 수거지 정보, 배송지 정보, 사진 등록, 수선 종류 선택 등 해당되는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만약 SSF샵에서 구매하지 않았더라도 삼성물산 판매 제품이라면 '상품코드로 신청'을 통해 AS신청이 가능합니다. 라벨에 기재된 상품코드 10자리를 찾아 입력한 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접수가 되면 다음날 정도에 택배회사에서 수거 안내 문자가 옵니다. 택배를 수거하고 AS센터에 도착하면 따로 안내 문자를 보내주시더라구요. 수선 업체 진행 확인 후 1~2일 내 연락을 준다고 했지만 사실 좀 오래 걸리긴 했습니다. 그래도 급한 건은 아니었어서 그냥 기다렸어요. 제 경우에는 약 1주일 정도 걸렸던 것 같은데요. AS담당자로부터 직접 전화가 왔습니다. 수선이 됐다, SSF샵 등급이 실버등급으로 무상 수선이 가능하다, 다만 배송료 2500원은 결제해야 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택배비만 내면 무료수선이 가능하다니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바로 택배비 결제 진행했어요. (삼성패션에서 택배비 결제를 위한 카톡링크가 따로 옴) 처음에 AS 접수 후 수선된 상품을 다시 받기까지는 총 2주 가까이 소요되었던 것 같습니다. 

 

르메르 수선 만족도와 아쉬운 점

무료 수선은 무사히 됐다고 했지만 수선 결과를 눈으로 직접 본 것이 아니어서 AS가 어느 수준으로 됐을지가 궁금했는데요. 처음 구매했을 때의 상태인지, 그보다 못하다면 티가 나는 정도인지 궁금했습니다. 택배비 결제가 완료되고 제품을 발송했다는 문자와 함께 송장번호도 보내주셨습니다. 하루가 지나고 택배로 상품을 꼼꼼히 싸서 보내주셨어요.

 

교체된 가죽 연결부내부 안감 상태
르메르 코인펄스 수선 상태

드디어 받아본 르메르 크루아상 코인펄스의 수선 만족도는...? 솔직히 매우 만족은 아니었습니다. 처음 제품을 받았을 때와는 다르다는 티가 나긴 하더라구요. 부자재에 연결된 작은 가죽 부분은 비슷한 색상의 다른 가죽으로 교체해주셨는데 기존 가죽이 부드럽고 링클이 좀 있는 가죽이었다면, 바뀐 가죽은 좀 매끈한 가죽이었고요. 이걸 어떻게 바느질했을까 생각해보면, 결국 안감을 뜯어야 했을텐데 안감을 뜯어 수선을 하다보니 다시 닫을때는 내부에 뜯었다가 다시 박음질 한 부분이 눈에 띄더라구요. 

사실 결국 이런 부분들은 나만 느낄 수 있는 수선 부분이고, 남들이 겉으로 보기에는 잘 모를만한 부분들이긴 합니다. 그래도 수선된 상품을 받고나니 수선 진행단계에서 어떻게 수선이 진행될 예정이고, 어떤 부분이 달라질 것이다라는 것을 미리 안내해주셨다면 수선의 만족도가 좀 더 높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나마 무료수선이라는 점에서 이정도면 됐다 생각했네요.


아무튼 삼성물산 제품을 사용중이시라면 이게 될까 싶은 것들도 수선이 가능한 것이 많으니, AS 문의해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특히 SSF샵 멤버십 등급에 따라 AS 기간도 다르니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