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이케아 대형액자 비교 롬비켄, 리바, 호브스타 61x91cm

by 뷰리뷰 2022. 10. 6.
728x90
반응형

최근에 아이에게 우리나라 지도 하나를 사줬는데 사이즈가 컸거든요. 그냥 지도만 벽에 붙일까 하다가 오래오래 훼손없이 잘 사용했으면 해서 사이즈가 딱 맞는 액자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액자는 사이즈가 커질수록 가격도 많이 오르는데요. 적당한 가격의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구하다보니 이케아 제품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롬비켄, 리바, 호브스타 제품을 눈으로 직접 보고 최종 롬비켄 61x91cm 블랙으로 가져왔어요. 가격부터 프레임 디테일 등 공유해드리니 참고하셔서 구매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롬비켄리바호브스타
롬비켄 / 리바 / 호브스타

 

롬비켄 LOMVIKEN

전혀 구매할 예정 없다가 롬비켄을 선택하게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얇은 프레임입니다. 저는 일단 그림이나 인테리어용으로 액자를 구매했다기보다는 아이가 사용할 국내지도를 넣어놓을 용도였는데요. 이걸 생각해보니 생각보다 얇은 프레임이 잘 어울릴듯 하더라구요. 일단 벽에 걸 것도 아니고 세워두려고 생각했기 때문에 최대한 깔끔한 아이로 구매하자 판단했습니다. 특히 블랙은 전혀 고려대상이 아니었는데 롬비켄은 실버색상보다 블랙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 가격 29,000원

 

리바 RIBBA

원래 인터넷에서 봤을 때에는 1순위였던 리바 제품입니다. 심플한 느낌이 좋았거든요. 그런데 실제로 제품을 보니 생각보다 프레임 두께가 너무 두껍게 느껴져서 생각했던 이미지가 아니었어요. 실제로는 가벼운 편이지만 좀 무거워 보이는 데다가 프레임이 두꺼워 깊이감까지 느껴지니 이건 좀 아니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가격 24,900원
반응형

 

호브스타 HOVSTA

의외로 매장에 걸려있는 제품이 마음에 들어서 마지막에 살짝 고민되었던 제품입니다. 우드 느낌으로 되어 있어서 따뜻한 느낌이 나더라구요. 실제 원목프레임은 아니었고, 시트지 작업한 것 같아요! 프레임 두께는 리바 제품과 비슷할 정도로 두꺼운 편이었습니다. 자작나무 색상과 미디엄브라운 색상이 있었는데 밝은 인테리어톤으로 꾸미신다면 자작나무 색상이 적합할 것 같습니다. 물론 미디엄브라운 색상도 고급스러웠어요.

  • 가격 27,900원

 

전체적으로

공통적으로 이케아 제품이 그러하듯 가격 대비 너무 고퀄리티를 기대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딱 그만큼의 가격이거든요. 그렇다고 어디가서 이 가격에 이런 대형액자 구하기는 또 쉽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니 가성비를 찾는 분들에게 좋겠습니다. 마감 또한 아주 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예민하신 분들은 모서리가 날카롭다 느끼실 수도 있어요. 충격에도 쉽게 망가질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구요.

롬비켄 뒷면
롬비켄 뒷면
보호필름 떼기
보호필름 떼기

대신 액자 커버부분이 유리가 아닌 플라스틱 소재라 액자 자체의 무게가 가벼운 편이라 이동이 쉽고, 특히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깨질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장점이겠습니다. 이케아 롬비켄 대형액자 실제 후기는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