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

기장 대형카페 도토리 로스터스, 갤러리가 있어요(노키즈존)

by 뷰리뷰 2024. 10. 28.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기장의 대형카페를 방문했습니다. 부산 기장 장안읍에 위치한 '도토리로스터스'라는 카페인데요. 푸릇한 뷰도 좋아보이고 무엇보다도 멋진 갤러리와 커피를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매력적인 곳이었어요. 미술관에서 만날 것 같은 작품들이 많아 안타깝게도 노키즈존으로 운영됩니다. 그래서 저희도 아이가 등원한 평일에 방문했답니다.

도토리 로스터스
도토리 로스터스

 

부산 기장 대형카페, 주차장 있어요

보통 기장의 대형카페, 하면 바다뷰의 카페를 많이 떠올리는데요. 우연히  SNS에서 갤러리가 있는 대형카페 '도토리 로스터스'를 발견하고 꼭 한번 방문하고 싶었어요. 주소는 부산 기장군 장안읍 상장안1길 29-4  입니다. 위치가 아무래도 자차로 방문해야하는 곳이긴 합니다. 그래도 규모가 큰만큼 주차장도 꽤 넓직해서 주차 쉬웠어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일 주말에는 오후 7시까지 운영합니다. 

 

 

 

날이 흐린 날이라 오션뷰 카페보다는 나무 뷰가 좋을 것 같아서 도토리 카페를 선택하였는데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약간 흐린 날에도 운치있고 분위기가 좋더라구요. 괜히 풀향도 진하게 나는 것 같고...^^

 

갤러리카페, 백남준 작품도 봤어요

카페에 들어갈 때부터 규모에 압도당하긴 하는데, 정말 카페와 갤러리가 복합된 공간임이 한눈에 보였어요. 미술작품 한두개로 갤러리카페라고 하는 것이 아닌, 정말 구석구석 작품들이 알차게 많았는데요. 하나씩 감상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그 중에서도 학교 다닐 때, 교과서에서 보던 백남준님의 미디어아트 작품이 있는 것을 보고 너무 신기했답니다. 아무래도 이런 귀한 미술품들이 꽤 있기 때문에 노키즈존으로 운영할 수밖에 없겠더라구요. 

갤러리의 작품들1갤러리의 작품들2
갤러리의 작품들

 

티타임 후 가벼운 산책도 좋아요

워낙 넓은 카페인데다 앉고 싶은 자리가 너무 많아서 어디 앉을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창가쪽에 자리잡고 앉아서 음료를 즐겼어요. 저는 오트 코코넛 라떼, 남편은 쑥 크림 라떼였던거같아요. 요즘 코코넛커피를 좋아해서 파는 곳에서는 꼭 마시는데 맛있었습니다.  

오트코코넛라떼와 쑥크림라떼

내부에도 테이블이 많이 있지만 요즘처럼 날이 선선한 때에는 외부의 테이블을 이용해도 너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음료를 다 마시고 난 후에는 정원을 좀 걸었는데 외부에도 구경할 것들이 많았습니다. 꽃도 보고 나무도 보고,, 물소리도 듣고, 조형물도 감상할 수 있었어요. 푸릇한 잎들을 많이 봤더니 눈도 편안한 것 같구요.

도토리카페 외부1도토리카페 외부2
도토리카페 외부
도토리카페 내부1도토리카페 내부2
도토리카페 내부

 

평일 오전, 생각보다 한적한 느낌

저희는 금요일 오전에 방문했는데요. 방문 시간이 좀 이른편이어서 그랬는지... 손님이 한명도 없더라구요. (오히려 좋아!) 그래서인지 초록빛 뷰를 보면서 커피 마시고 소소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 너무 힐링인 시간이었어요. 유명한 대형카페 가면 사람이 너무 많아 오히려 정신 없는 느낌을 많이 받곤 했는데 너무 좋은 시간 보내고 왔어요. 

카페 도토리 로스터스 전경
카페 도토리 로스터스 전경

물론 점심시간쯤 되니까 손님이 한팀, 두팀 오기 시작하더라구요. 저희는 선 커피, 후 점심 코스여서 적당히 쉬다가 밥먹기 위해 카페를 나왔어요. 점심 시간부터는 조금씩 사람들이 들어왔지만, 워낙 카페가 넓고 크기 때문에 웬만큼 와서는 티도 안났습니다. 테이블도 정말 많은 인원을 한꺼번에 수용할만한 큰 테이블도 꽤 있어서 다인원의 모임장소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았아요. 시내 밖으로 드라이브하러 가면서 특별한 카페를 찾으신다면, 카페 도토리 로스터스 왕왕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